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비고, KG모빌리티 ’액티언‘에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솔루션 공급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스마트카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오비고 가 KG모빌리티와 손잡고 미래 모빌리티 기술 경쟁력 강화에 앞장선다.


오비고는 KG모빌리티의 ’액티언‘에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오비고는 KG모빌리티에 최초로 OTA SW를 직접 납품하는 1차 협력사(Tier 1)로 등록됐다.

KG모빌리티는 다가오는 소프트웨어중심차(SDV) 시대를 대비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OTA 적용을 확대해 나간다. 오비고도 8월 정식 출시되는 KG모빌리티의 ‘액티언’을 시작으로 향후 출시될 전 차종으로 OTA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7월 사전예약을 시작한 ‘액티언’이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일주일 만에 사전예약 3만5000대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오비고가 개발한 OTA 시스템의 향후 역할도 중요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도연 오비고 대표이사는 “오비고는 2016년부터 국내외 완성차를 대상으로 OTA 솔루션을 공급해 오며 기술력을 입증해 왔다”라며 “앞으로 완성차를 위한 OTA SW뿐만 아니라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비고는 완성차를 대상으로 베스텔라랩 ‘워치마일’과 인비저블아이디어 ‘스루’ 서비스의 상용화를 추진하는 등 커넥티드카 서비스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기업들과 협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