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거창군, 우수 농식품 미국 LA 안테나숍 수출 선적식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거창 쌀, 사과즙, 여주 가공품, 부각 등
관내 10개 사 23개 품목 LA시장 공략

경남 거창군은 남상면 소재 하늘바이오 농업회사법인에서 구인모 군수를 비롯한 수출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 우수 농식품 미국 LA 안테나숍’ 운영을 위한 선적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되는 품목은 거창 쌀, 사과즙, 여주 가공품, 부각, 밤, 묵가루, 미숫가루 등 10개 업체 23개 품목으로, 미국 LA에 위치한 홈쇼핑 월드(Homeshopping World)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거창군, 우수 농식품 미국 LA 안테나숍 수출 선적식.

거창군, 우수 농식품 미국 LA 안테나숍 수출 선적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거창군은 안테나숍을 통해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동안 미국 서부 지역에서 거창 우수 농식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수출 판로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번 수출에는 ▲거창군농협 쌀 조합 공동사업법인 ▲가 지리 사과영농조합법인 ▲두레방식품 ▲디피엔에스 ▲진산 명가 ▲산마루식품, ▲쌀농부 ▲하늘바이오, ▲힐링팜, ▲참마리가 등 여러 업체가 참여하며, 추가로 수출 품목을 발굴해 다양한 제품을 미국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구 군수는 “이번 LA 안테나숍 운영을 통해 거창군의 우수농식품을 알리고 유망 수출 품목을 발굴하고 확대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마케팅 행사를 확대해 거창 농식품의 안정적인 수출 판로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22년부터 미국 서부지역 내 거창 농식품 판로확보를 위해 시장개척 마케팅 행사 진행, 온·오프라인 안테나숍 등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오는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미국 LA 코리아타운에서 개최되는 LA 한인 축제 농수산엑스포에 참가해 거창 농식품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