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여군, 학교복합시설 공모 선정...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250억 들여 지상 2층 규모...25m 8레인 수영장, 체육관 등 갖춰

부여군, 학교복합시설 공모 선정...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
AD
원본보기 아이콘

충남 부여군은 교육부 주관 올해 학교복합시설 2차 공모사업에 선정돼 반다비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한다고 12일 밝혔다.


총사업비(국비 등 125억) 250억 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은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관, 문화·체육 시설, 돌봄 시설 등을 학교 등에 설치하는 사업이다.

군은 부여 문화예술교육 종합타운 일원에 연면적 4423㎡의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장애인형 생활밀착형 시설로 건립해 오는 2027년 상반기에 준공할 예정이다.


25m 8레인 수영장, 체육관, 다목적실, 헬스장 등을 갖추게 된다.


박정현 군수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장애인과 학생들을 위한 부족한 공공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군민의 생활 건강 향상에 이바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부여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협력에 감사하며, 앞으로 학교복합시설이 안전하게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이병렬 기자 lby442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