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작구, 장애인친화미용실 15곳 이달부터 운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동마다 1개씩 미용실 15곳과 업무협약

동작구는 관내 미용실 15곳과 업무협약을 맺고 이달부터 장애인친화미용실 운영을 개시했다. 동작구 제공.

동작구는 관내 미용실 15곳과 업무협약을 맺고 이달부터 장애인친화미용실 운영을 개시했다. 동작구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미용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의 편의 증진을 위한 ‘장애인친화미용실’을 조성해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구는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협의체를 구성하고, 관내 미용실 15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이달부터 운영을 개시했다.

동작구형 장애인친화미용실은 동마다 1개씩 지정해 보행이 불편한 장애인들이 집 근처에서 미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탁월한 접근성을 차별화된 전략으로 내세웠다. 장애인들의 심리적 문턱을 낮추기 위해 장애인친화미용실 현판을 걸고 이동식 경사로, 샴푸대, 저소음 이미용기 등도 비치했다.


구 장애인친화미용실은 ▲이진헤어(노량진1동) ▲엄청난미용실(노량진2동) ▲이철헤어커커(상도1동) ▲윤헤어(상도2동) ▲머리나라(상도3동) ▲살롱드90(상도4동) ▲지윤헤어모드(흑석동) ▲화이트헤어샵(사당1동) ▲제이원헤어(사당2동) ▲미용고수클럽(사당3동) ▲헤어준(사당4동) ▲원미용실(사당5동) ▲개미헤어샵(대방동) ▲이훈ALL30000미용실(신대방1동) ▲머리가헤어(신대방2동)로 동별 1곳이다.


주민등록상 주소가 동작구로 돼 있는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은 월 1회 1만원을 지원받아 미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주민센터 및 장애인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구청장은 “장애인친화미용실 운영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를 더욱 두텁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이 편안하고 행복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고민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