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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페이, 티몬·위메프 결제액 환불 신청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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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내역 스크린샷 첨부해야”
“48시간 내 빠르게 처리할 것”

네이버페이가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사태와 관련 환불 신청을 받는다.

싱가포르 기반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큐텐 계열사인 위메프와 티몬 정산 지연 사태가 점차 확산되고 있는 25일 서울 강남구 티몬 본사 앞에서 환불을 원하는 피해자가 우산을 쓰고 사측을 기다리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싱가포르 기반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큐텐 계열사인 위메프와 티몬 정산 지연 사태가 점차 확산되고 있는 25일 서울 강남구 티몬 본사 앞에서 환불을 원하는 피해자가 우산을 쓰고 사측을 기다리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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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페이는 27일 “티몬, 위메프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에 대해 결제 취소·환불 요청 시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겠다”고 공지했다.


네이버페이는 이용자가 신청 시 티몬, 위메프의 결제·구매 내역 페이지 스크린샷(캡처 화면)을 첨부하면 48시간 이내 처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스크린샷을 첨부하지 않으면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이 확인되지 않아 진행이 늦어질 수 있다.

결제 취소·환불을 원하는 네이버페이 사용자와 소비자는 28일 오전 10시 공지사항에 안내되는 링크를 통해 신청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미 카드사를 통해 결제취소와 환불을 신청한 경우에도 네이버페이에 별도로 결제취소와 환불 신청을 하면 된다.


결제취소, 환불처리가 완료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로 결제된 건은 즉시 환불되고 카드는 3~5일(전월 결제 시에는 카드 대금에서 차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에서 취소 처리를 확인한 뒤 각 카드사로 문의하면 정확한 환불 시점을 확인할 수 있다.


결제 취소·환불이 완료되면 네이버 톡톡 메시지로 결과를 안내한다.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에서도 취소·환불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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