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베트남 카마우성, 기장군 선진 해조류 양식기술 견습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종복 군수 “우호 네트워크 구축 교류 지속”

부산 기장군은 최근 베트남 카마우성 중견공무원단 일행이 기장군 수산자원 연구센터를 방문해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전했다.


지난 23일 기장군을 찾은 카마우성 중견공무원단은 경희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주관 2024년 국제개발 협력으로 초청돼 베트남 현지 지역발전과 거버넌스 역량을 강화하고 양국 간의 우호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눤 지 티엔 산업무역국장 등 24명이 연구센터를 방문해 기장군의 선진 해조류 종자배양 기술과 첨단 해양기술을 견습하면서 해조류 양식기술을 교류하고 양 기관 간의 우호증진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베트남 카마우성은 기장군과 마찬가지로 바다와 접한 지정학적 특성으로 어업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이번 방문이 두 기관의 교류관계를 증진하고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중견공무원단 방문은 우리 군과 카마우성이 교류관계를 시작하는 뜻깊고 소중한 자리다”며, “카마우성과 긴밀한 우호 네트워크를 구축하면서 두 기관 간 활발한 교류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베트남 카마우성 중견공무원단 일행이 기장군수산자원연구센터를 방문하고 있다.

베트남 카마우성 중견공무원단 일행이 기장군수산자원연구센터를 방문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