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천시니어클럽, 2024년 노인 일자리 우수 수행기관 선정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올해 총 200개의 수행기관 우수기관으로 선정

경남 사천시는 사천시니어클럽이 보전복지부의 ‘2024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자체와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매년 우수기관을 선정해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다. 올해는 총 200개의 수행기관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사천시청 전경.

사천시청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사천시니어클럽은 전국 1300여 개의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한 이번 평가에서 운영의 적정성과 성과 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단일유형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500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됐다.


사천시니어클럽은 올해 갤러리 카페 운영, 공기정화식물 재배 등 5개 시장형 사업단과 공익형 사업단, 노인의 경력과 역량을 활용한 사회 서비스형 사업단 등 총 18개의 사업단을 운영했다.


이로 인해 1535개의 노인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고 어르신의 활기찬 생활을 도와 타 지자체의 모범사례를 제시했다.

박동식 시장은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며 “사천시에 특화된 맞춤형 노인 일자리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