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나은행, 퇴직연금 DC 수익률 5분기 연속 은행권 1위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나은행, 퇴직연금 DC 수익률 5분기 연속 은행권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하나은행은 올해 2분기 말 기준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의 최근 1년간 운용 수익률 부문에서 5분기 연속 시중은행 중 1위를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의 통합연금포털에 따르면 2분기 말 기준 최근 1년간 하나은행의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운용 수익률은 원리금비보장상품 14.83%, 원리금보장상품 3.85%를 기록했다. 2023년 2분기부터 5분기 연속 시중은행 1위를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 말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지난해 말 대비 2조4000억원 증가한 36조1000억원으로 전체 은행권에서 1위를 달성했다. 증가율도 7.2%로 은행권 전체 1위를 달성했다.


하나은행은 2021년 은행권 최초로 퇴직연금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했다. 지난 4월 원금은 보장하면서 매월 이자금액을 재투자할 수 있는 연금인출기를 위한 특화상품인 ‘원리금보장형 월 지급식 기타파생결합사채(DLB)’를 도입했다.


이외에도 하나은행은 ▲연금 전문 컨설턴트의 찾아가는 ‘방문상담 서비스’ ▲전국 6개 영업점에 연금 VIP 고객을 위한 전문상담센터 ‘연금 더드림 라운지’ 운영 등 고객의 연금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수도권 지역에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하나은행을 믿고 소중한 노후자산을 맡겨준 연금 고객의 건강한 노후 설계를 위해 다양한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연금상품과 맞춤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손님의 안전한 연금자산 성장과 관리를 도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