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송군의 ‘8282민원처리 T/F팀’이 7월 1일 자로 정식 팀으로 승격했다.
생활 곳곳에 있는 사소한 민원들을 처리해 주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을 받은 8282민원처리 T/F팀은 지난 2022년 9월 1일 T/F팀 구성 이후 1년 10개월 만에 정식 직제화되는 성과를 거뒀다.
8282민원처리팀은 올해 상반기 총 1372가구 3360건을 접수, 이 중 98.6%인 1353가구 3370건을 처리했다. 전년도 동기간과 비교해 접수·처리율이 꾸준히 증가해 8282민원처리 서비스의 효과성과 인기를 입증해주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관내에서 열리는 읍·면 한마음 체육대회와 경로잔치를 방문해 홍보에 박차를 가했으며, 경남 하동군, 대구 군위군, 충북 단양군 등 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 차 청송을 방문하기도 했다.
8282민원처리팀 황금화 팀장은 “정식 팀 승격으로 그동안 흘린 구슬땀을 보상받는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더 책임감을 가지고 군민 모두가 8282 서비스를 이용하는 그 날까지 두 발로 열심히 뛰어다니겠다”라는 포부를 전했다.
윤경희 군수는 “여름이면 찢어진 방충망 사이로 들어오는 벌레들에 밤잠을 설치던 어르신들이 8282민원처리 덕분에 편하게 잠을 이룰 수 있게 됐다며 칭찬해 주실 때마다 군수로서 보람이 크다”며 “앞으로도 8282처럼 군민 체감도 높은 정책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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