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산청군, 심리지원 서비스 … 마음 안심 버스 운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산청문화원서 마음 건강검진 등

경남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산청문화원에서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마음 안심 버스’를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마음 안심 버스는 지역사회 내 정신 건강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주민들에게 기동력 있는 버스를 활용해 정신건강 심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산청군 스트레스 측정, 우울 검사 및 정신건강 상담, 자살 예방사업과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를 하고 있다.

산청군 스트레스 측정, 우울 검사 및 정신건강 상담, 자살 예방사업과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를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고위험군 적극 발굴 및 조기중재 등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다. 이번 운영에서는 스트레스 측정, 우울 검사 및 정신건강 상담, 자살 예방사업과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등을 진행했다.


스트레스 측정 및 우울 검사 결과 스트레스 지수와 우울감이 낮고 생활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문화생활이 정신건강 관리에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문화생활과 함께하는 다양한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산청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정신건강 사각지대를 중심으로 마음 안심 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며 “우울 및 불안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정신건강 위기 상담 전화나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