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북구, 여름방학 맞이 ‘미래교육(영어·과학캠프)’ 운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강북구 거주 초·중학생 대상... 영어캠프 및 과학캠프 운영
모집인원 총 148명, 26일부터 선착순 모집
이순희 구청장 “영어와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심어 줄 것”

강북구, 여름방학 맞이 ‘미래교육(영어·과학캠프)’ 운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강북구(이순희 구청장)는 여름방학을 맞아 강북구 거주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강북구 미래교육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북구 미래교육캠프’(이하 캠프)는 구에서 올해 처음 추진하는 교육행사로, 학생들이 가까운 곳에서 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알차고 보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했다.

운영하는 캠프 프로그램은 회화 중심의 원어민 ‘영어캠프’와 실습 위주의 ‘과학캠프’ 2가지 분야다. 운영은 성신여대에서 맡아, 교수진·실습시설 등의 대학 자원을 투입한다.


먼저 영어캠프는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캠프스에서 7월 29일(월)부터 8월 9일(금)까지 10일간(주말 제외) 오전반(09:30~12:30)과 오후반(13:30~16:30)으로 나눠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강북구에 거주하고 있는 초등학생 1~3학년 60명이며, 레벨테스트를 거쳐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구분된다. 강의는 성신여자대학교 원어민 교수들이 맡는다.

과학캠프는 7월 20일부터 8월 24일까지 6회차에 걸쳐 매주 토요일 운영된다.


운영 프로그램은 ▲로봇프로그래밍 캠프(7월 20·27일, 강북구 거주 중학교 1학년 대상, 차수별 12명) ▲생명과학 캠프(8월 3·10일, 강북구 거주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차수별 16명), ▲화학 캠프(8월 17·24일, 강북구 거주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차수별 16명) 등 3가지다.


로봇프로그래밍 캠프는 성신여대 돈암수정캠퍼스 미디어정보관, 생명과학 캠프와 화학 캠프는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교육을 희망하는 학생은 26일 오전 9시부터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148명이며, 선착순이다. 수강료는 영어캠프 8만원, 과학캠프 3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구 교육지원과 또는 성신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는 이번 영어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즐겁고 유쾌한 영어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프로그래밍·생명과학·화학 등에 대해서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과학캠프를 진행할 방침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미래교육캠프의 우수한 강사진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영어와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심어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강북구는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내 삶이 달라지는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