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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론, 전문가들의 대중음악 큐레이션 '에디션M'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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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명 국내 대표 음악평론가 참여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국내외 과거의 명곡 및 명반을 멜론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휴먼 큐레이션 서비스 '에디션M'을 18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멜론 에디션M [이미지=카카오엔터]

멜론 에디션M [이미지=카카오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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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션M은 국내와 해외 가요를 아우르는 명반을 집대성하여 이를 멜론매거진 콘텐츠와 추천곡 플레이리스트로 제공한다. 국내는 1950년대부터의 가요 통사 등 6개 부문에서 명반 및 대표곡 플레이리스트를 집대성하고 1980년~2010년대를 아우르며 댄스, 발라드, 인디, 알앤비, 힙합 등 6개 장르의 명반도 선정한다.


해외 가요에서는 팝, 락, 알앤비, 힙합, J-팝과 클래식, 재즈 등까지 총 7개 장르를 대상으로 1920년~2010년대까지 10년 단위의 시대별 명곡 및 명반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멜론은 임진모, 김경진, 황덕호 등 국내 대표 음악평론가들은 물론 정민재, 김도헌, 김윤하 등 신진 평론가들까지 다양한 세대로 에디션M 필진을 구성했다. 에디션M은 이러한 전문가 그룹과 함께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마다 총 8주간 12회에 걸쳐 대중음악 역사를 대표하는 명반 및 장르별 명곡들을 소개한다. 전문가들이 엄선한 시대와 장르별 72개의 매거진 및 플레이리스트, 그리고 총 3500여개의 명반을 음악팬들에게 제공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김선경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악플랫폼부문 콘텐츠기획운영그룹장은 "에디션M은 대중음악 전체를 아우르는 휴먼 큐레이션을 지향한다"며 "음악을 감상하는 것을 넘어 탐구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고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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