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웨이센 AI 내시경 솔루션, 전주예수병원에 공급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공지능(AI) 메드테크 기업 웨이센은 전북 전주시 전주예수병원에 AI 위·대장 내시경 솔루션인 웨이메드 엔도를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웨이센 AI 내시경 솔루션, 전주예수병원에 공급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웨이메드 엔도 공급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주관하는 AI 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이뤄졌다. 이 사업은 의료기관, 벤처·중견 기업 등이 단기간 내에 최적의 AI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병원은 AI 제품 도입 비용을 지원받고 AI 기업은 AI 제품을 확산할 수 있다. 전주예수병원은 이를 통해 전북 지역에서 처음으로 AI 위·대장 내시경 소프트웨어를 도입한 의료기관이 됐다.

웨이메드 엔도는 AI로 내시경 영상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위·대장 내시경 검사와 동시에 실시간으로 의료진을 보조해 이상병변을 놓치지 않고 감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 소프트웨어다. 위·대장 내 이상병변을 빠르고 정확하게 놓치지 않는 게 제품의 핵심으로 기존의 내시경 장비와 연동해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웨이메드 엔도 도입을 통해 전주예수병원은 전북 지역민들에게 고품질의 위·대장 내시경 검사를 제공하고 지역 거점 병원을 넘어 미래 의료를 선도하는 최첨단 스마트 병원으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전주예수병원이 예방을 위한 건강검진 목적의 내시경부터 위암, 대장암과 같은 치료 목적의 내시경도 시행하는 병원인 만큼 AI 기술의 접목으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란 기대다.


신충식 전주예수병원장은 “예수병원 소화기센터는 학문적인 발전과 지방 병원 한계를 극복하고 치료 수준을 높여 왔다”며 “이번 웨이메드 엔도 도입과 최첨단 장비 가동을 통해 지역 의료수준을 선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남 웨이센 대표는 “웨이메드 엔도가 전국 병원에 빠르게 공급 확대되는 부분에 많은 책임감을 느낀다”며 “최초를 넘어 최고로 인정받는 AI 내시경 제품으로 나아가기 위해 웨이메드 엔도 제품 고도화 및 사업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