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웍스, 하이퍼클로바X 탑재…'AI 협업툴'로 진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네이버클라우드는 업무용 협업툴 네이버웍스가 서비스 전반에 초거대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를 적용했다고 4일 밝혔다.


▲메일 요약 ▲안 읽은 메시지 요약 ▲메일 프롬프트 작성(메일 길이 조정, 맞춤법 교정, 문체 변환, 번역 등)과 같이 실제 업무에 유용한 다양한 AI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통합 업무 플랫폼 네이버웍스 [이미지=네이버클라우드]

통합 업무 플랫폼 네이버웍스 [이미지=네이버클라우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메일 창에 있는 요약 버튼을 클릭하면 긴 메일을 간단하게 글머리 번호를 매겨 정리해주고, 최근 메일과 이전 메일로 나눠 보여준다. 읽지 않은 메시지는 일정 개수 이상이 쌓이면 대화방에 팝업이 활성화되면서 기존 내용을 요약 정리해 보여준다.

메일 프롬프트 기능을 사용하면 맞춤법 검사를 수행할 수 있고, 문체를 정중하거나 친근하게 변경해서 메일을 작성할 수 있다. '답장 항목 추천' 기능을 활용하면 받은 메일을 분석해 답장할 사항을 추천해준다.


네이버클라우드는 AI 회의록 관리 서비스인 '클로바노트'의 기업용 출시도 연내 앞두고 있다. 회사 이메일 주소를 사용해 로그인하고 2단계 인증, 접속 단말기 제어 등의 보안을 강화했다. 향후 그룹 공간을 통한 회의록 공동 관리, 화상 회의 연동 등 협업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김효 네이버클라우드 글로벌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이사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개선하겠다"며 "타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한 확장을 모색해 확고한 대표 업무용 협업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