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어테크(보험+기술) 법인보험대리점(GA) 굿리치는 자사가 운영 중인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굿리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내 보험 등급' 확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이 가입한 보험 현황을 굿리치에서 자체 개발한 보험 등급으로 확인해 등급별 보장내역을 점검하고 전문 리포트는 물론 컨설팅을 받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굿리치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등급 확인하기' 버튼을 통해 보험 등급을 확인한 뒤,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된다. 등급 확인 후에 이벤트 경품을 조회할 수 있는 구조로 진행되며, 5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요소를 활용해 이용률과 집중도를 높이는 방식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적용했다. 내 등급은 몇 등급인지에 대한 참여자의 호기심을 유발해 참여율을 높이고 등급별 경품은 무엇인지를 비공개로 설정하는 등 재미요소를 가미해 관심을 유도했다.
굿리치 보험 등급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활용한 보험 분석 기능을 통해 자신이 가입된 보험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이를 알기 쉽게 등급으로 보여주는 굿리치앱의 주요 서비스 중 하나다. 자신의 부족한 보장 내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 숫자로만 전달하기 어려운 항목별 보장 내역은 상세 분석 리포트를 신청하면 확인 가능하다.
보험 등급은 1~10등급까지 세분화됐다. ▲1등급은 매우 훌륭한 보장 상태 ▲2~3등급은 안정적인 보장 상태 ▲4~6등급은 몇몇 보장이 조금 부족한 상태 ▲7~9등급은 갑작스러운 위험에 대한 필요 보장이 많이 부족한 상태 ▲10등급은 생활에 꼭 필요한 최소한의 보장이 구비되지 않은 상태를 나타내 이용자들은 직관적으로 자신의 등급을 파악할 수 있다.
이병관 굿리치 상무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굿리치는 고객들이 보험에서 IT를 꼭 필요로 하는 순간 IT기술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인슈어테크 역량 극대화에 매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꼭 필요한 신규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들의 현명한 보험 가입을 돕고 보다 나은 보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단독]"전주까진 못 가요"…1140조 굴리는 국민연...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