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봉구, 공기업 취업대비 NCS 필기 집중과정 운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19~45세 청년 20명 대상, 7월 2~5일 4일간 진행
문제풀이 전략부터 모의고사까지, 신청 6월 28일까지

도봉구, 공기업 취업대비 NCS 필기 집중과정 운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공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지역 내 19세~45세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NCS(직업기초능력평가) 필기전형 대비 집중과정을 운영한다.


NCS(직업기초능력평가)는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공기업에 취업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치러야 하는 시험이다.

이번 과정은 최신 NCS기출경향을 바탕으로 ▲자원관리능력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수리능력 등 출제 비중이 높은 주요 4개 영역에 대한 문제풀이 전략을 수립하고, 마지막 날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7월 2일부터 7월 5일까지 4일간 도봉구청 위당홀에서 실시된다. 1~3일 차 교육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마지막 4일 차 교육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6월 28일까지 도봉구 청년취업지원센터 블로그 혹은 도봉청년톡톡에 게시되어 있는 교육 안내문 내 링크를 통해 하면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과정이 지역 내 청년들이 원하는 공기업에 취업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업시장 트렌드와 구직 청년의 수요를 반영한 교육을 많이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