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피어파워, 비열처리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회사 지에이엠과 MOU 체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피어파워 가 비열처리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회사 지에이엠과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성장성이 기대되는 신사업의 본격적인 진출을 준비하던 스피어파워는 비열처리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기술을 보유한 지에이엠과 투자 및 사업협력에 필요한 합작회사를 설립하기 위한 기본적인 MOU를 체결했다.

열처리를 해야 고강도의 성능을 낼 수 있는 기존 기술과 달리, 비열처리로도 더 좋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지에이엠의 기술력으로 다양한 시장에 사용됨과 동시에 비용절감은 물론 친환경적 제조가 가능해짐에 따라 MOU 체결 이후 스피어파워의 본격적인 신사업 진출이 구체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에이엠 주요 인력들은 미국 나스닥에 상장됐던 리퀴드메탈의 경영 및 임원을 경험한 합금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지에이엠은 이미 자동차 메이커에 업체 등록이 됐고 기술평가 Ti-3등급을 취득했다. 국내 특수합금 소재기업으로는 유일하다. 지에이엠은 열처리 없이 다이캐스팅만으로 고강도 특성을 가진 소재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주요 국가 미국, 일본 중국 외 5개국에 특허등록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