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거창군, ‘경남도 귀농·귀촌 수도권 설명회’ 참가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귀농·귀촌 우수 시군 정책발표
참가자 높은 관심 끌어

경남 거창군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경상남도 귀농·귀촌 수도권 설명회’에 참가해 거창군의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을 홍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수도권 접근성이 취약한 경상남도 귀농·귀촌 인구 유입 확대를 위해 재경 향우 및 수도권의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거창군, ‘경남도 귀농·귀촌 수도권 설명회’ 참가 사진

거창군, ‘경남도 귀농·귀촌 수도권 설명회’ 참가 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군은 곽칠식 행복 농촌 과장의 ‘귀농·귀촌 우수 시군 정책발표’와 청년경영 실습 임대농장 임차인 ‘될농’ 이건희 대표의 ‘귀농·귀촌인 성공 노하우 공유 토크쇼’ 로 거창군의 귀농·귀촌 핵심 정책인 주거지원과 청년 귀농인 육성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알려 귀농·귀촌 희망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또한 교육도시 거창의 장점을 살린 민·관·학 협력체계로 운영되는 귀농인 농업인턴제 교육과 경남도립거창대학 HiVE 사업단의 귀농·귀촌 사관학교, 스마트 귀농·귀촌 학부 교육 등도 함께 홍보했다.


설명회 참가자는 “주거, 일자리 지원, 교육, 살아보기 등 거창군만의 특화된 귀농·귀촌 정책을 접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며 “하반기 예정인 살아보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거창군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라는 뜻을 밝혔다.

곽칠식 과장은 정책발표에서 “설명회에 참가하여 귀농·귀촌 희망자를 현장에서 만나 거창군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어 뜻깊었으며,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사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귀농·귀촌임을 유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