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성구, 민선8기 구민 공감 10대 정책 설문조사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사계절축제 등 21개 사업 대상...28일~6월 12일 온라인 투표

대전 유성구가 민선 8기 '구민 공감 10대 정책'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를 벌인다. / 유성구

대전 유성구가 민선 8기 '구민 공감 10대 정책'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를 벌인다. / 유성구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전 유성구는 민선 8기 구민이 공감하는 10대 정책을 선정하기 위해 28일부터 6월 12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민선 8기 외부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정책, 우수사례로 다수 소개된 사업, 올해 언론에 집중적으로 보도된 주요 역점사업 등 주요 정책을 사전 심사해 21개 사업을 후보로 선정했다.

후보로 선정된 사업은 △사계절축제 개회 △유성온천관광 부활 신호 △문화·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문화도시 △어은·궁동 혁신 창업생태계 조성 △스마트 돌봄체계 구축 테스트베드 지원사업 확대 △스마트 경로당 확대 등이다.


구민 누구나 유성구 홈페이지에 접속해 제시된 정책 후보 중 5건을 선택할 수 있다.


구는 투표를 통해 선정된 10대 정책에 대해 구민 체감도 및 만족도를 고려해 향후 정책 수립과 시책 추진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정 혁신을 위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자 한다”며 “올해는 민선8기 반환점을 도는 해로 지난 2년간 구민이 선호한 정책을 살펴보며 후반기 구정 운영의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박종명 기자 cmys041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