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유니버설디자인 업무협약 체결
삼화페인트공업은 점자·촉각특수인쇄 전문기업 센시와 함께 ‘컬러유니버설디자인(CUD)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삼화페인트와 센시는 ▲센시 파주공장 내외부 컬러유니버설디자인(CUD, Color Universal Design) 색채계획 공동 수행 ▲지역사회에 제공되는 컬러 문화 콘텐츠 공동 지원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자, 색약자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삼화페인트공업와 센시가 컬러유니버설디자인(CUD)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 서인식 센시 대표이사. (사진=삼화페인트공업)
CUD란고령자, 색약자 등 색각이상자가 색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배려한 맞춤형 색설계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안내 표지는 정보를 색으로 구분한다. 색각이상자는 특정 색을 인식할 수 없기 때문에 정보를 식별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됐다.
삼화페인트는 2015년 업계최초로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을 개발해 홍성 노인복지시설에 적용했다. 이후에도 국립서울맹학교, 대구광명학교, 전북맹아학교 등 시각장애아동시설에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을제공했다.
삼화페인트는 지난 10일 컬러유니버설디자인노하우를 담은 ‘장애인 복지시설을 위한 삼화 컬러유니버설디자인 가이드’저작권을 등록했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컬러전문기업인 삼화페인트는 노약자, 색약자, 시각장애인 등 컬러에 소외된 이웃 없이 모든 사람이 평등하고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며 “점자및 촉각특수인쇄기술을 보유한 센시와 함께 ESG경영에 맞는 부가가치를창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오빠 볼래요" 너도나도 몰려가더니…나란히 대박...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