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응우 계룡시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공약이행 완료율 45%..."공약 이행에 모든 행정력 집중할 것"

이응우 계룡시장

이응우 계룡시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응우 충남 계룡시장이 공약 이행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계룡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2024 민선 8기 2년차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등급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 시장이 시민과의 약속을 가장 중요시하는 자치단체장이라는 인정을 받은 것이다.

이번 평가는 공약 이행 완료율, 2023년도 목표 달성도, 주민 소통, 온라인 소통, 선거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에 대해 이뤄졌다.


시에 따르면 공약 이행 완료율은 전국 평균(34.26%)보다 월등히 높은 45%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난해 목표 달성률 91.7%도 전국 평균(89.58%)보다 높았으며, 공약 이행을 위한 필요재정 확보율은 전국 평균(24.9%)보다 높은 32.8%의 점수를 받았다.

시는 그동안 시민과의 약속 실천을 위해 7개 분야, 60개 사업에 대한 공약 이행률 제고와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공약 이행 실적을 분기별로 점검했다.


이 시장은 “시정 구호인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 완성을 위해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최우수(SA)등급 달성에 만족하지 않고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모두 이행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이병렬 기자 lby442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