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시 ‘15분도시 비전투어시즌2’, 8번째 동래구 편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13일 오후 2시 30분,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서 개최

시장·동래구청장·국회의원당선인·기업인·공감정책단

부산시는 13일 오후 2시 30분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에서 ‘15분도시 비전투어시즌2 동래구 편’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박형준 시장, 장준용 동래구청장, 서지영 국회의원 당선인, 지역 기업인, 공감정책단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PT 발표-정책브리핑-토론·질의응답-공연·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된다.

15분 도시는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여정으로, 시는 과거의 구민 만남 형태의 자치구·군 순방과 달리 정책 의제를 가지고 정책 소통을 하겠다는 취지에서 단계별로 ‘15분도시 비전투어’를 기획했다.


지난해 실시한 시즌1은 15분 도시 비전 공유가 목적이었다면, 올해 추진하는 시즌2는 정책 구상과 결정, 집행과 평가 등 정책 전주기에 시민참여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비전투어 시즌2는 지난 3월 사하구를 시작으로 16개 자치구·군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여덟 번째 순서로 동래구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주민이 ‘동래구 제2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해당 주제로 참석자 토론과 선호도 조사 등을 진행한다.


‘동래구 제2국민체육센터 건립’은 2027년까지 총 350억원을 투자해 낙민동 일원에 연면적 약 7228㎡의 생활밀착형 체육센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주민들을 위한 수영장, 실내서핑장, 체력단련장, 아쿠아로빅장, 다목적실 등의 다양한 시설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정책과제는 구상안이자 제안과제인 만큼, 세부 계획 수립 후 동래구청과 관련기관 등 협의를 거쳐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지역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정책과제 사업 추진에 시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동래구 제2국민체육센터 조감도.

동래구 제2국민체육센터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