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군은 오는 24일까지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예산편성 전 과정에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효율적인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모집 인원은 60명 이내로 오는 7월부터 2026년 6월 30일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군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군 소재 기관에 근무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성비, 사회적약자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위원들은 4개 분과(균형발전, 농촌활력, 문화관광, 복지환경) 중 하나의 분과 위원으로 지정되며, 위촉 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심의·선정하고 진행 중인 참여예산사업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고창군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 방문(군청 기획예산실),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심덕섭 군수는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대표하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들의 활동이 고창군 주민참여예산제도의 활성화를 이끄는 데 매우 중요하다”며 “열정 넘치는 위원들을 필두로 투명하고 공정한 예산편성, 더 나아가 ‘더 큰 도약, 더 나은 고창’을 달성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baekok@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총 65억' 로또 1등 4장이 한 곳서…당첨자는 동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