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천시, 투자기업에 보조금 지원·稅 감면 등 맞춤형 지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조례 제정…200억 이상 투자 기업에는 보조금 30억원

경기도 이천시가 기업 투자 유치를 위해 보조금 지원, 세금 감면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이천시, 투자기업에 보조금 지원·稅 감면 등 맞춤형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천시는 최근 기업들에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안을 담은 '투자유치 촉진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 다음 달 9일부터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조례에는 이천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투자유치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기업에 대해 각종 보조금 및 기반시설 지원, 세금감면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투자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자 하는 내용을 담았다.

시는 특히 조례에 200억원 이상 대규모 투자기업에 대해 최대 30억원까지 보조금을 지원하는 지원책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이 방안은 다른 지방자치단체와 차별화된 것"이라며 "이를 통해 우수기업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시는 지난해 11월 '첨단미래도시추진단' 출범과 함께 '투자유치팀'을 신설해 다양한 투자유치 방안을 추진해 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산업단지 조성 등 기업 유치를 위한 든든한 기반을 마련해 이천시가 기업의 미래가 시작되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