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 트인 제주 바다를 바라보며 다양한 액티비티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여름 제주 여행 필수 코스로 자리 잡은 9.81파크 제주가 ‘구팔일 올데이 페스티벌 2024’를 개최한다.
작년 여름 처음 선보여 MZ 세대의 큰 호응을 얻은 ‘구팔일 올데이 페스티벌’은 제주 유일 여름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오는 5월 4일을 시작으로 8월 말까지 야외 그라운드에서 진행되며, 연휴 기간인 5월 4일에서 6일까지는 특별 연장 운영한다. 특히 트레일 러닝 문화를 선도해 주목받고 있는 ‘베러위켄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노우피크’, 타투이스트이자 아티스트 ‘hippi’와 콜라보를 통해 9.81파크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신선한 즐거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구팔일 올데이 페스티벌 2024’에서는 제주 바다를 배경으로 야외 그라운드에 준비된 981칠아웃존에서 DJ Kico, Hogi, RTRP 등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라이브 디제잉으로 감상할 수 있다. 981칠아웃존에는 ‘스노우피크’와의 협업으로 준비된 타프를 설치해 야외 페스티벌 무드를 한껏 높여줄 예정이다. 해당 기간 9.81파크 제주를 방문한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을 ‘그래비티퐁’ 이벤트도 준비됐다. ‘그래비티퐁’은 비어퐁 게임을 9.81파크 제주만의 이벤트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구올페 기간 내 9.81파크 제주를 방문한 모든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 인기 있는 ‘트로피 풍선’, 브랜드 스토어 ‘가라지981 굿즈’, 9.81파크의 시그니처 스낵 ‘트로피빵’ 등 다양한 상품 획득이 가능하다.
9.81파크만의 특별함을 담은 협업도 진행된다. 지속 가능한 트레일 러닝 문화를 선도하는 매거진 ‘베러위켄드’와 아름다운 제주를 달리는 ‘제주 러닝 크루’가 ‘구팔일 올데이 페스티벌 2024’에 맞춰 ‘제주 그래비티 트레일 레이스(JEJU GRAVITY TRAIL RACE)’를 개최한다. 제주시 애월읍 천덕로를 중심으로 10km와 20km 코스로 구성된 ‘제주 그래비티 트레일 레이스’는 9.81파크 제주에서 6월 1일 개최되며, 현재까지 약 230여 명의 신청자를 모집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핸드포크 타투이스트이자 그래픽 아티스트 ‘hippi’와의 협업도 준비 중이다. ‘제주도’를 떠올리며 그가 직접 그린 작품을 티셔츠와 모자, 텀블러 등에 담아 ‘가라지981’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구팔일 올데이 페스티벌 기간 동안 작품 원본도 전시해 제주를 여행하는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야외 페스티벌에 알맞은 구올페 한정판 먹거리 ‘흑돼지 타코’와 ‘흑돼지 나초 플래터’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신메뉴는 제주산 흑돼지를 12시간 수비드해 맛과 식감을 살린 풀드 포크를 듬뿍 넣어, 여름 시즌에만 판매되는 청귤 맥주 ‘청규르-에일‘과 함께 즐기기 제격이다. ‘흑돼지 타코’와 ‘신난당 소다’ 등 음료가 포함된 ‘구팔일 올데이 페스티벌 2024’ 프로그램 정보와 일정, 예매 등 자세한 사항은 9.81파크 전용앱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켓은 9.81파크 앱과 네이버 예약 등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한편,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9.81파크 제주’는 2020년 7월에 정식 오픈한 테마파크로 로보틱스, IoT와 인공지능, 비전인식 등의 첨단기술을 적용해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액티비티 문화를 제시했다. 대표 액티비티 ‘레이스 981(RACE 981)’ 이외에도 ▲실내 레이저 서바이벌 ‘프로 아레나(PRO ARENA)’를 비롯한 긴장감 넘치는 액티비티와 ▲가상공간에서 레이스 981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메타 981(META 981)’, ▲전문가용 실내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 ‘프로아레나(PRO ARENA)’ ▲신개념 게임형 범퍼카 ‘링°°고(RINGGGO)’, ▲실내 레이저 서바이벌 게임 ‘아레나(ARENA)’, ▲360°회전하는 익스트림 그네 ‘하늘그네(HEAL SWING)', ▲실내 인터랙티브 스크린 스포츠 게임존 ‘스포츠랩(SPORTS LAB)’, ▲자체 개발한 상품과 세계 각지에서 엄선한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스토어 ‘가라지 981(GARAGE 981)’ ▲액티비티 후 지친 체력을 충전할 수 있는 스낵 바 ‘부스터스테이션(Booster Station)’ ▲제주의 자연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 ‘스페이스 제로(SPACE ZERO)’ ▲제주산 채소를 신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F&B시설 ‘브로콜리지(BROCCOLLEGE)’ 등 다양한 액티비티와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모두 갖추고 있어 제주 관광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尹, 구속 후 공수처 첫 조사 출석 불응… "더 나올...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