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시가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2024년 개별주택가격’ 이의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개별주택가격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검색창에서 ‘개별주택가격’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또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 홈페이지, 주택소재지 구청 세무과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
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 이해 관계인(권리나 이익에 영향을 받는 사람)은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주택 소재지 구청 세무과로 다음 달 29일까지 우편·방문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각 구청 세무과에도 서식이 비치돼 있다.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다.
용도 지역·건물 구조 등 주택 특성이 같거나 가장 유사한 표준주택의 가격과 인근 주택의 가격이 균형을 이루고 있지 않은 경우, 적정한 의견 가격을 제시하면 된다.
수원시는 이의신청 제출 사항에 관해 결정 가격의 적정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을 거쳐 수원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에 상정한다.
수원시는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 결과를 이의신청인에게 통지한다.
한편 국토교통부에서 결정·공시하는 공동주택가격은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 열람·이의신청할 수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野전략가가 내다본 조기대선…'이재명 8년전보다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