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놈앤컴퍼니의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가 4월 한 달간 신세계와 손잡고 초대형 팝업스토어를 연다.
브랜드론칭 3주년을 맞아 기획된 이번 팝업 스토어는 유이크만의 특허받은 마이크로바이옴 성분과 인기 제품을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유이크 유니버스(UIQUNIVERSE)' 컨셉으로 꾸몄다.
4월 한 달간 신세계 본점 10층 아이코닉존에는 면세점 팝업을 운영하고,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신세계 본점 1층과 11층 스카이 파크에는 포토월과 브랜드체험존을 마련한다.
유이크는 팝업스토어 기간 ▲베스트 제품 체험 및 이너뷰티 론칭 ▲팝업 한정판 제품 ▲초대형 미디어파사드 광고 ▲라이즈(RIIZE) 팬사인회&뷰티 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방문한 국내외 고객들은 팝업 공간 곳곳을 누비며 다양한 제품과 볼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
먼저, 유이크의 올해 주력 제품인 '바이옴 비타C' 라인과 '바이옴 레미디 톤업 선크림(보라)’, '바이옴 레미디 퍼펙트 보송 선스틱'과 이너뷰티 브랜드 ‘유 잇 유이크 (U Eat UIQ)’ 등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각 제품개발에 참여한 유명 유투버 소비요정과 희소, 스완 등 국내외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한정판 제품과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브랜드 3주년과 팝업스토어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유이크 전속모델 '라이즈'와 함께하는 팬사인회와 뷰티 토크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초대형 팝업스토어인 만큼 신세계 백화점 본점 외벽(12x17M)에 유이크 전속모델 '라이즈'의 광고가 등장하고, 10층 아이코닉존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광고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백화점 1층에도 라이즈실물사이즈의 등신대와 포토월이 설치되며, 5월 공개 예정인 '선캠페인' 화보도 일부 공개된다.
또한 팝업 기념으로 유이크의 인기 제품을 담은 면세전용 기획세트와 트래블키트를 선보이며, 전속모델라이즈 포토카드팩 등 다양한 굿즈도 선보인다. 유이크 자사몰에서는23일부터 브랜드 팝업 스토어 이벤트 페이지를 열어 사전 판매 및 팝업스토어 공간 구성, 이벤트등도 소개할 예정이다.
유이크 관계자는 “그동안 유이크에 보내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국내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열게 됐다”며 “K-인디브랜드를 발굴하고 투자를 아끼지 않는 신세계와 손잡고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오픈할 수 있었다. 향후 오프라인 및 해외 확장을 통해 넘버원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브랜드로 우뚝 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독감인줄 알았는데 열이 안 내려"…마이코플라스...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