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AI(인공지능) 활용법 세미나 개최
KDI 국제정책대학원은 2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정부 부처 공무원, 공공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행정업무 자동화를 위한 생성형 AI(인공지능) 활용법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 파일럿(Copilot for Microsoft 365)’과 ‘챗 GPT(CHAT GPT) 4.0’ 등 AI 기술을 활용한 공공부문의 업무혁신 촉진 방안을 소개하고, 실무 적용을 위한 실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사례를 중심으로 한 생성형 AI 업무혁신’과 ‘행정업무 자동화를 위한 생성형 AI 활용법’을 주제로 한 강연을 진행했다.
신용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최고 기술 임원(NTO)은 국내외 사례를 중심으로 생성형 AI가 공공부문의 업무처리 방식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설명하고 AI 기술의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김영욱 Hello AI 대표는 최신 생성형 AI 기술인 코 파일럿과 챗 GPT 4.0을 활용해 AI 기술을 실무에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유종일 KDI 국제정책대학원장은 “참가자들이 이번 세미나를 통해 최신 AI 기술에 대한 동향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공공부문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세종=이은주 기자 golden@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욜로족' 가고 '요노족' 온다…제2의 전성기 '뷔페...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