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등 17작품 선정
내달 18일 ‘서초 독 스포츠 축제’ 전시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이달 22일부터 5월 10일까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일상을 담은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5월 18일 개최 예정인 ‘2024 서초 독 스포츠 축제’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일상을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제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일상 담기’로 반려동물과 함께 다채로운 일상을 즐기는 모습을 사진에 자유롭게 담아내면 된다.
서초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1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이달 22일부터 공식 오픈되는 ‘서초 독 스포츠 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출품된 사진들은 심사를 거쳐 ▲대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4명) ▲입상작(10명) 총 17작품을 선정한다. 이와 함께 총 100만원 상당의 반려동물 사료·용품을 전달한다.
수상작들은 ‘2024 서초 독 스포츠 축제’ 행사장 내 전시될 예정이며, 장려상 이상 수상자는 행사장에서 구청장 상장도 함께 시상할 예정이다. 작품들은 향후 서초구의 동물복지 홍보를 위해 서초동물사랑센터 등에도 전시된다.
작품규격은 디지털 이미지(JPEG) 파일 형식의 10MB 이하 사진으로 2000×3000 픽셀(pixel) 이상이고, 최근 1년 이내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이어야 한다. 단, 동일작이거나 이미지 형태의 수정 및 합성 사진 등은 출품이 불가하다. 결과는 5월 14일 개별 통보되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사진 속에 담긴 반려동물과의 소중한 일상과 추억들을 함께 기억하고 공유함으로써, 건강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불닭·김밥이어 또 알아버렸네…해외에서 '뻥' 터...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