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유공자 표창 수여·부대 행사
이강덕 시장 “장애인 권익 증진·사회적 통합에 지속 노력”
포항시는 19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등 1500여명을 초청해 기념식과 어울림한마당 행사,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동시에 열었다.
기념식은 어린이 치어리딩과 발달장애인들의 사물놀이 등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 수여 등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애인생산품 전시와 취업박람회 부스 운영을 통해 장애인 구인 구직자 현장 면담·취업 관련 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장애인 취업박람회에는 구인 업체 9개소를 비롯해 기관 홍보부스 14개소, 장애인 홍보 부스 14개소가 운영됐다.
이강덕 시장은 기념식에 참석한 후 장애인 취업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현장을 둘러보며 구인 업체 관계자를 격려하고, 구직자들의 취업에 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오후 행사에서는 초청가수 공연,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 축하 공연을 통해 장애를 넘어 모든 참석자가 함께 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 부대행사로는 ▲남구보건소 치매 예방 홍보 ▲포항시장애인체육회 신나는 e스포츠 체험과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대한미용사회 포항 북구지부 이·미용 무료봉사 ▲한국장애인부모회 포항시지부 한지공예 체험 ▲경북장애인부모회 포항시지부 부채 꾸미기 체험 ▲한국농어촌장애인진흥회 포항시지회 따뜻한 차와 함께하는 만남의 장 등 다양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가 제공됐다.
이강덕 시장은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사회적 통합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며 장애인들의 능력이 존중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며 “장애인이 벽을 느끼지 않고 사회와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동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더욱 세밀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SK하이닉스 보다 많다…'1200%' 성과급 잔치' 예고...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