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애 공개한 K팝 스타들, 대중 반발 마주"
그룹 에스파의 카리나와 배우 이재욱의 결별 소식을 두고 외신은 스타의 연애를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지적했다. CNN은 3일(현지시간) 'K-팝 스타가 팬들의 반발을 불러일으킨 지 몇주 만에 관계를 끝마쳤다'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카리나와 이재욱의 결별 소식을 전했다.
![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지난해 12월 2일 오후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대중음악 시상식 'MMA 2023'(멜론뮤직어워드)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https://cphoto.asiae.co.kr/listimglink/1/2024040413074029222_1712203661.jpg)
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지난해 12월 2일 오후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대중음악 시상식 'MMA 2023'(멜론뮤직어워드)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CNN은 두 사람이 열애 사실을 공개한 지 5주 만에 헤어지게 됐다며 "이는 열렬한 팬층을 지닌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연애의 어려움을 부각했다"고 분석했다.
앞서 카리나와 이재욱의 교제 사실이 알려지자 일부 팬들은 카리나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 사옥 근처에서 트럭 시위를 진행했다.
한 팬은 트럭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카리나 팬이 너에게 주는 사랑이 부족하냐. 당신은 왜 팬을 배신하기로 선택했냐. 직접 사과하라. 그렇지 않으면 하락한 앨범 판매량과 텅 빈 콘서트 좌석을 보게 될 거다'라고 했다. 논란이 커지자 카리나는 자필 사과문을 통해 "그동안 저를 응원해 준 마이(에스파 팬덤)들이 얼마나 실망했을지, 그리고 우리가 같이 나눈 이야기들을 떠올리며 속상해하고 있다는 것도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 마이들에게 실망시키지 않고 더 성숙하고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고 했다.
![배우 이재욱이 지난 2월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서울에서 열린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로얄로더'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https://cphoto.asiae.co.kr/listimglink/1/2024040413104429226_1712203844.jpg)
배우 이재욱이 지난 2월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서울에서 열린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로얄로더'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CNN은 이에 대해 "과거부터 열애를 공개한 K-팝 스타들은 대중의 큰 반발을 마주하며 커리어나 계약에도 영향을 받았다"며 "그 결과, 엔터테인먼트들은 오랫동안 스타들에게 엄격한 규칙을 세워 공개 데이트를 제한했고 유명인에 대한 환상을 조장해왔다"고 했다. 이어 "최근 몇 년간 이러한 경향에 변화가 감지되기도 했으나 이번 일은 금기가 여전히 남아있음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CNN은 카리나의 인스타그램에 달린 댓글을 소개하기도 했다. 카리나가 올린 자필 사과문 게시물에는 "서로 사랑하는 두 사람이 왜 팬들 때문에 헤어져야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 "다음에 누군가와 데이트하게 된다면 사과글을 올리지 말라" 등의 의견이 있었다고 한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