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온심마켓”-전아연 “아파트라이프” 연계
경북 영양군은 3월 22일부터 온라인쇼핑몰 “온심마켓”과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 “아파트라이프몰”(회장 김원일)과 연계해 농특산물 판로개척을 위한 새로운 도약기반을 마련했다.
영양군 온심마켓은 지난 22년 11월 21일부터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와 통합플랫폼을 구축해, 현재 온라인 고객 확대와 직거래 실적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아파트라이프는 전아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아파트입주자 회원 1500만여명을 대상으로 아파트관리규약, 법규, 경제사회, 건강문화, 지역행사 등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전용 홈페이지이다.
군은 작년 10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전아연과 도농상생 공동협력 협약을 맺었으며, 대구와 울산에서 대규모 직거래 행사를 개최해 통합마케팅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로써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홈페이지에서 영양군 농특산물과 직접 만날 수 있다. 이번 성과는 온라인 매출 확대를 위해 전아연과 여러 차례 협의해 이끌어낸 결과이다.
김원일 전아연회장은 “전아연과 영양군은 도농상생의 공동협력체로써 이번 온라인플랫폼 연계는 그 의미가 크고, 앞으로도 영양군 홍보대사로써 지역농업을 살리는 길에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오도창 군수는 “급변하는 유통시장에서 ‘온심마켓’과 ‘아파트라이프’의 온라인 연계는 통합마케팅의 새로운 시작이 될 것이며, 앞으로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다양한 농업정책을 지속해서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gold6830112@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총 65억' 로또 1등 4장이 한 곳서…당첨자는 동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