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제1기 발대식
경북 청송군은 21일 군민과 소통으로 하나 되는 청송군을 만들기 위해 90여명의 청송군 공직자를 ‘나도 청송 홍보맨’으로 위촉하고 홍보 활성화를 위한 다짐대회와 교육을 가졌다.
청송군은 공직자들에게 SNS를 통한 홍보의 필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로 군민과 공감하는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실과원소 각 팀 90여명의 ‘나도 청송 홍보맨’을 선발했다.
일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공직자로 이뤄진 ‘나도 청송 홍보맨’은 홍보가 필요한 군정소식 등을 홍보 부서로 직접 요청함으로써 정보의 누락 없이 군민과 소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교육에는 SNS를 통한 홍보가 필수인 뉴미디어 시대에 맞춰 SNS 홍보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전문강사를 통해 100분간 홍보전략과 사진 촬영 기법, 숏폼 동영상 제작 방법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윤경희 군수는 “군민에게 필요한 행정 사항을 정확하게 알리고 소통하는 것이 요즘 시대 행정의 핵심이다”며 “선발된 제1기 ‘나도 청송 홍보맨’의 적극적인 참여로 소통으로 하나 되는 청송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韓재계 최초 트럼프 취임식 초청 받았다…'미국통'...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