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전입하는 1인 가구 이사비용 최대 30만 지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광진인(IN)’ 올해 첫 실시, 광진구 간·서울시 자치구→광진구 전입자 대상
중위소득 150% 이하의 1인 가구, 30명 지원
‘광진1인가구플랫폼’ 모바일앱에서 신청

광진구, 전입하는 1인 가구 이사비용 최대 30만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광진구로 전입하는 1인 가구 이사비용을 올해 처음 지원한다.


1인 가구의 주거 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실시하는 ‘광진인(IN)’ 사업은 광진구 간 이사를 하거나 서울시 타 자치구에서 광진구로 전입하는 대상에게 최대 30만원을 지원하는 것이다.

또한 새로운 터전에서의 새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한빛침장에서 후원한 침구 세트를 증정한다.


대상은 중위소득 150% 이하의 1인 가구로, 올해는 30명을 지원한다.


신청은 이사확정일 한 달 전부터 가능하며, 모바일앱 ‘광진1인가구플랫폼’에서 신청 후 관련 서류를 전자우편이나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단,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는 이사비용 지원 등 타 사업을 통해 지원받는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1인가구 지원센터’에 문의하거나 ‘광진1인가구플랫폼의 물어보세요’를 이용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1인 가구가 이웃과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1인 가구를 위한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확장하고, 이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는 1인 가구를 위해 ▲생활체육 프로그램- ‘나는 내가 지키ME’ 운영 ▲전세·금융사기 예방 교육 ▲대학생 1인가구지원센터 특별위원회 구성·운영 등 다양한 신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