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윤석 예비후보, 목포 민주당 후보에게 일대일 끝장 토론 제안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목포 SOC 대거 확충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 공약 발표

다양한 분야의 주요 정책 공약으로 발표

무소속 이윤석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4일 오전 11시, 목포시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의 경선 결과에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또 민주당 공천을 받게 된 목포시 지역구 김원이 현역의원에게 선관위 주최 토론과 별도로 일대일 끝장토론을 제안했다.

이어서 이 예비후보는 다양한 분야의 주요 정책을 공약으로 발표하고 목포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당부했다.


이윤석 예비후보가 14일 오전 목포시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윤석 후보 사무실]

이윤석 예비후보가 14일 오전 목포시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윤석 후보 사무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발표한 주요 공약은 △목포와 신안 뿐만 아니라 무안까지 통합해 목포 광역시대 개막 △목포 육해공 외곽순환 친환경 고속화도로 건설 △목포 남항과 용당항을 연결하는 가칭 ‘목포선창대교’ 건설 △목포 역사를 5000억원 규모의 종합역사 건설로 변경 시행 △목포 선창 동명동-대반동-해양대-유달산에 이르는 해안로 일대에 ‘한국의 나폴리’ 조성 △해경 서부정비창 사업 신속 추진 △목포 신재생에너지 특화단지 특별법 제정 △동성 간 결혼 금지법 입법 △언론 및 문화예술계 지원 법제화 △전체 시민을 대상으로 한 관광연금제도 법제화 등이다.


특히 이윤석 예비후보는 “목포대학교 의대 설립과 글로컬대학 선정 총력지원 및 목포해양대학교를 세계적인 해양수산분야 메카로 육성, 유·초·중·고 학생에 대한 교육 수당의 순차적 지급 법제화, 방과 후 돌봄서비스 확대, 전체 교직원에게 연구비 지급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목포시민종합복지센터를 설립하고 내부에 어르신토털케어센터, 여성이즐거워센터, 청년괜찮아센터, 우리아이행복해센터 등을 설치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 신혼부부와 청년에게 무상임대주택 공급, 임산부와 장애인의 건강관리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이윤석 예비후보는 전남 신안·무안 지역구에서 재선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도의원 3선과 도의회 의장 및 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정치학박사로서, 민주당의 불공정하고 불합리한 경선을 지적하며 탈당한 후 무소속 출마를 준비해 왔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