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동·청소년 육성” … 고성교육재단, 학생 189명에 장학금 전달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억180만원 장학금 전달식 열어

경남 고성군의 지역인재 양성과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고성교육재단이 27일 고성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근 고성군수를 비롯해 장학생과 학부모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고성교육재단, 학생 189명에 장학금 1억180만원 전달.

고성교육재단, 학생 189명에 장학금 1억180만원 전달.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예·체·특기 장학 97명 ▲관내 고교진학 성적 우수 장학 46명 ▲고등학교 재학생 성적 우수 장학 30명 ▲항공 산업 입력육성 장학 10명 ▲자립 장학 4명 ▲학교 밖 청소년 장학 2명으로, 총 6개 분야 189명의 장학생이 장학금을 수령했다.

이날 장학생들에게는 지급된 장학금은 총 1억180만원이다.


이 군수는 축사를 통해 “풍요롭고 다채롭게 변하는 시대에 맞는 인재를 발굴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 학생들의 꿈을 진심으로 응원하며, 미래의 주역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최상림 이사장은 “고성교육재단의 설립 취지를 충분히 살리고 ‘인재의 고장 고성’의 명성을 앞으로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고성군의 학생이 많은 혜택을 받고 고성군의 교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재단에서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교육재단은 고성군 출연기관으로 2021년 5월 21일 창립돼 고성군의 출연금과 기탁금을 통해 아동·청소년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목적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