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조직문화와 청렴 결의 다진 계기 마련
전남 강진군이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강진군 반부패·청렴 실천 서약식을 가졌다.
19일 군에 따르면 이날 서약식은 신뢰받는 청렴 강진, 실천하는 청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 직원의 서약 참여와 반부패·청렴 실천으로 청렴 조직문화와 청렴 결의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부패·청렴 실천 서약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청렴하고 성실한 업무수행과 공직사회의 부정부패 예방과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조성을 다짐하며 금품·향응과 부당한 지시, 갑질 행위를 차단해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실천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강진원 군수는 “청렴한 공직문화 형성을 위해 공직자들이 법과 원칙에 따라 청렴 문화를 실천하고 다산 정약용 선생이 남긴 청렴사상과 애민사상을 마음 깊이 새겨 공직사회의 관행적인 문화를 탈피하고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가 되도록 앞장서고 실천하자”고 말했다.
강진군은 올해 청렴도 평가 향상을 위해 △유튜브·SNS 채널·AI 기반 홍보를 통한 청렴 메시지 전달 △전 직원 청렴 실천 결의 △세대공감 거꾸로 멘토링 진행 △반부패·청렴 교육 의무이수제 도입 △올해의 청렴 표어 공모 △문화·예술 공연과 접목한 청렴콘서트 개최 등 다양한 청렴 정책을 펼친다.
*사진설명 : 19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가진 강진군 반부패·청렴 실천 서약식 모습.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이러니 돈 몰리지"…넣어놓기만 해도 수익률 40%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