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든 보험정보 한곳에…빅데이터 플랫폼 15일 오픈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보험개발원 "각종 보험정보 총망라"

보험개발원은 보험과 관련한 각종 지식·정보·통계를 한곳에 모아 보여주는 보험정보 빅데이터 플랫폼을 15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일반 소비자들은 보험이 어렵고 원하는 정보를 찾기도 쉽지 않다고 여겼다. 이에 보험개발원은 소비자의 정보 접근성과 활용성 개선에 도움을 주기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플랫폼을 구축했다.

플랫폼은 크게 'MY보험', '알쓸보험', '보험통계', '보험소식' 등 4개 분류에 23개 서비스로 구성된다. MY보험에서는 건강검진 정보로 알아보는 '주요 질환 예측', 보험금 환급정보를 제공하는 '자동차휴면보험금 조회' 등 내가 가입한 보험과 나에게 필요한 보험을 조회할 수 있다.


모든 보험정보 한곳에…빅데이터 플랫폼 15일 오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알쓸보험은 보험용어 및 상식, 내 차의 차량기준가액 및 차량모델등급처럼 알아두면 쓸모있는 보험정보를 제공한다.


보험통계는 연간 1인당 납입보험료와 자동차보험 가입대수 등 보험 관련 통계를 쉽고 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된다.

보험소식에서는 최근 발표된 학회논문, 법령 개정 사항 등 보험관련 최신 연구자료, 보도자료들을 모았다.


보험상식부터 전문지식·통계까지 제공하는 '보험정보 빅데이터 플랫폼'은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보험 전공 학생까지 다양한 이용자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허창언 보험개발원장은 “없는 서비스는 새로 만들고 있는 서비스는 한 곳에 모았다”면서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보가 모아지고 활용되고 확산되는 빅데이터 플랫폼이 돼 보험이 국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