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강석 송파구청장 설 명절 취약계층 방문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서 구청장, 8일 사회복지시설 4개소 방문…장애인, 아동, 보훈가족 등 만나
롯데물산, 롯데월드, 한솔병원 등 후원물품…소외계층에 전달

서강석 송파구청장 설 명절 취약계층 방문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설 연휴를 앞둔 8일 사회복지시설 4개소를 방문하여 격려하고 기업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명절에는 롯데물산에서 백미 10kg 1200포(3400만 원 상당)를 후원하여 저소득층 1200가구에 전달했으며, 롯데월드는 ‘드림 온 박스(식료품, 냄비 등)’ 100박스(1000만원 상당)를 직접 제작하여 풍납·잠실종합사회복지관 이용 어르신 100명에게 전달했다.

더불어 HL디앤아이한라, 한솔병원, 진아엠텔코리아 등은 각 성금 1000만 원 이상씩을 후원, 이는 2024년 따뜻한 겨울나기 복지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처럼 기업 및 병원 등에서 후원받은 물품은 8일 서강석 구청장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4개소를 직접 방문하여 전달했다. 또 장애인, 아동, 보훈, 어르신 시설 등을 방문하여 이웃들의 온정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가정위탁아동 40명에게 식료품 선물꾸러미를 전달하여 위탁가정이 따뜻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가정위탁제도는 부모의 학대나 방임, 빈곤 등 사정으로 원가정이 아동을 양육할 수 없는 경우 아동복지법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한 가정에 일정 기간 위탁하는 복지서비스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기꺼이 후원해 주신 기업에 감사를 전하며 송파구도 촘촘한 지원과 관심으로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섬김과 포용이 넘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