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흥토건·SK에코플랜트,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2월 분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공원 바로 옆에 아파트 건립
풍부한 녹지·쾌적한 주거환경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과 SK에코플랜트 컨소시엄이 광주 민간공원 특례사업지인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를 2월 중 분양한다.


중흥토건·SK에코플랜트,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2월 분양
AD
원본보기 아이콘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는 광주 남구 송하동 177-1번지 일원에 지하 3~지상 27층 17개동, 전용 84·108㎡ 총 1575가구로 건립된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전용 84㎡A 591가구 ▲84㎡B 419가구 ▲84㎡C 196가구 ▲108㎡ 369가구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송암근린공원)을 통해 조성되는 공원을 품은 아파트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란 도시공원 계획 부지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만들고, 나머지 30%에는 주거시설 등을 짓는 사업을 말한다.


공원 바로 옆에 아파트를 지어 풍부한 녹지공간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공원 안에 아파트가 들어서는 만큼 대규모의 부지가 필요해 희소성이 높다.


송암근린공원은 약 37만㎡ 규모에 활빛마당, 솔빛마당, 늘빛마당 3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시설을 갖춘 친환경 생태 공간으로 조성된다. 활빛마당에는 문화복지센터와 축구장을 비롯해 야영장, 놀이터 등 각종 레저 활동 공간으로, 솔빛마당은 생태학습원과 쉼터 등을 조성한다. 늘빛마당은 만남의 공간과 도시 텃밭, 건강마당 등을 갖춘 주민 커뮤니티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단지 바로 인근에 위치한 송암일반산업단지가 ‘도시재생 혁신지구’ 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광주시는 이곳에 미래차 산업과 관련한 일자리 창출과 함께 다양한 기업들이 유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부지(계획)가 있고 효천중학교와 인성고등학교 등 모든 학군이 도보권에 위치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광주에서 교육열이 높은 진월동과 봉선동에 형성된 학원가와도 인접하다.


교통 환경 개선 기대감도 높다. 단지 주변에는 ‘경전선 효천역’이 위치한다. 최근 광주시는 ‘광주~전남 나주 광역철도 노선’에 효천역을 포함 시키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이밖에 제2순환도로 효덕IC와 가까워 차량을 통한 이동도 수월하다. 대규모 주거단지가 형성된 효천지구, 남구 중심 주거지인 진월지구와도 가깝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는 1575가구로 광주 남구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중흥토건과 SK에코플랜트 컨소시엄은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위한 각종 고품격 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