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 옆 덕은지구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 주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서울 주요 업무지구 지식산업센터 평당 분양가 3000만 원 돌파
- 상암동 바로 옆 ‘마포구 덕은동’ 덕은지구 평당 1400만 원대 지식산업센터

서울 옆 덕은지구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 주목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건축비 인상에 따른 아파트 분양가 상승이 지식산업센터까지 번지고 있다. 서울 주요 업무지구의 경우 평당 분양가가 3,000만 원을 넘어서고 있다. 이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이 형성돼 있는 덕은지구 신축 지식산업센터의 주목도가 다시 높아지는 모습이다.


건설업계에 따르면, 서울 성동구 지식산업센터의 3.3㎡당 분양가는 3,000만 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여의도, 영등포 등의 분양가도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되고 있다. 원자재 가격과 공사비, 토지비 등의 인상이 주요 원인으로 당분간 분양가 상승은 불가피할 전망이다.

GBD, YBD, CBD로 불리는 서울 주요 업무지구의 오피스 수요가 많다는 점도 분양가 상승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 권역의 오피스 평균 공실률은 3~5% 수준으로 조사됐다. 일반적으로 오피스 시장에서 공급과 수요가 균형을 이룬 상태의 자연 공실률을 5%로 보고 있다. 이를 고려하면 사실상 이 지역들의 오피스 공실은 없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계속되는 건축비 인상 이슈와 함께 오피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서울 주요 업무지구 내 신규 지식산업센터의 분양가는 당분간 상승세의 흐름을 나타낼 것”이라며 “현재 분양가가 부담된다면 서울 주요 업무지구 인근에 합리적인 가격대가 형성돼 있는 곳을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서울 상암동과 다름없는 입지 조건을 갖춘 덕은지구 새 지식산업센터가 눈길을 끌고 있다.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이 바로 그 주인공으로, 서울 생활권인 것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의 파격적인 분양가가 책정돼 있다.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이 들어서는 덕은지구는 바로 옆에 서울 마포구 상암동이 자리하고 있다. 차를 통해 약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할 정도다. 이러한 특징으로 덕은지구는 부동산 업계에서 ‘마포구 덕은동’으로 불린다. 서울 대표 업무지구로 손꼽히는 상암동과 입지 조건이 같다는 뜻에서 생긴 별명이다.


이러한 장점에도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은 3.3㎡당 1,400만 원대라는 파격적인 분양가가 형성돼 있다. 성동구, 여의도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의 반값에 해당하는 가격대다. 여기에 덕은지구와 맞닿아 있는 서울 마곡지구의 지식산업센터 분양가도 약 2,300만 원대 수준으로 약 1,000만 원의 차이가 나타나고 있다.


앞으로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바로 옆 상암동에 사무실을 마련하려는 기업들이 늘어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현재 상암동은 디지털미디어시티(DMC)를 중심으로 방송사와 엔터테인먼트사 등 각종 미디어 기업과 첨단산업들이 몰려 있다. 마포구청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이곳에는 약 4,100개 이상의 사업체와 함께 5만1,300명 이상의 근로자가 근무 중이다. 이렇듯 수많은 기업과 근로자가 있는 상암동은 이미 과포화 상태라고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서울시는 이 일대에 최고 540m 높이의 초고층 첨단복합비즈니스센터를 2023년까지 조성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이 완료되면 상암동에 입주하려는 기업들은 지금보다 더 증가할 수밖에 없다. 상암동 일대의 오피스 품귀현상이 예상되는 대목으로, 바로 옆 덕은지구 새 지식산업센터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의 주목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덕은지구는 고양시에 속한다고 말하기가 어색할 정도로 서울과 가까운 우수한 입지 조건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가진 것에 비해 너무 낮은 평가를 받아온 것이 사실”이라며 “앞으로 오피스 공급 감소로 사무실 품귀현상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상암동과 같은 입지 조건을 갖춘 덕은지구의 가치는 더욱 뛰어오를 것이 확실하다. 바로 지금이 가장 분양가가 저렴한 시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은 대규모 첨단비즈니스타운 ‘아이에스밸리’ 최중심에 자리하고 있다. ‘아이에스밸리’는 덕은지구 최중심에 아이에스동서가 조성한 복합타운으로 업무와 주거, 상업이 모두 조화를 이룬 곳이다. 현재 ‘아이에스밸리’에는 대규모 지식산업센터와 주거형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활발하게 조성되고 있다. 특히 최근 바로 옆 대규모 지식산업센터가 입주를 시작하는 등 활기찬 분위기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은 ‘아이에스밸리’ 최중심 입지인 덕은지구 내 6,7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21층, 2개동, 연면적 15만8,613㎡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에서 운영 중이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