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구 매력 알리는 ‘블로그 기자단’ 8기 모집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송파구 블로그 기자단, 숨겨진 매력 찾기 앞장 지난해 조회수 17만5000 기록
주부부터 사진작가까지, 송파 주민은 물론 관악·성북 등 타 도시 주민도
2월 12일까지 17명 모집…송파 문화행사, 축제 등 체험하고 홍보

송파구 매력 알리는 ‘블로그 기자단’ 8기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에 수리받을 우산은 3번째로 수리받는 것인데요. 9년 전 선물 받은 것인데 애착이 가 버리기 아쉬워 수리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략) 저처럼 우산살이 부러져서 가져오는 방문객이 많다고 합니다. 수리가 다 끝난 우산을 펼쳐보니 부러진 우산살도 고쳐서 새것 같고 접고 펴는 것도 매끄럽게 이어져 대만족입니다.”


송파구 블로그기자단 이난희 기자가 지난해 3월 구청 블로그에 작성한 찾아가는 우산수리센터 체험기다. 조회 수 5280회를 기록하며 많은 주민의 관심과 공감을 끌어냈다.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지역 곳곳의 숨겨진 소식과 다양한 구정 정보를 생생하게 전할 ‘블로그기자단 8기’를 2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송파구 블로그기자단은 구 문화행사, 생활정보, 축제 등을 직접 취재하여 소개하는 구 대표 SNS서포터즈다. 송파구에 관심이 많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난 기수에는 송파구 주민 외에도 서울 관악구, 성북구, 금천구, 동대문구 주민부터 경기도 광주시민까지 참여했다.

특히, 블로그 기자단의 다양한 직업은 방문자들이 송파구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주부부터 은행원, 교사, 대학생, 자영업자, 사진작가 등 시각으로 담아낸 송파구 모습은 과거 구 행사나 행정 정보에 치중했던 게시물에서 벗어나 생활 정보, 전시나 콘서트 후기, 전통시장 투어 등을 통해 다채롭게 다뤄지고 있다.


실제 지난해 블로그 기자단은 송파의 매력적인 거리, 힐링장소, 나만의 스팟 등 총 251건의 기사를 게시하여 조회 수 17만3000여 건을 올렸다. 이는 전년 대비 기사 건수는 40% 증가, 조회 수는 34% 늘어난 실적이다.


이번 8기에는 총 17명을 모집한다. 송파구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2월 19일이며,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채택된 기사는 송파구 공식 블로그에 게재되며 소정의 원고료를 받는다.


기타 궁금한 점은 송파구청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송파구 홍보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의 각종 소식을 발 빠르고 생생하게 전하는 블로그 기자단은 구민 일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번 8기 모집에 재능과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