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남정보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경남정보대학교는 23일 오후 부산 라발스호텔에서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1유형) 2차연도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1유형) 2차년도 성과공유회’를 개최한 경남정보대학교.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1유형) 2차년도 성과공유회’를 개최한 경남정보대학교.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행사에는 김태상 경남정보대학교 기획부총장과 조병길 사상구청장을 비롯해, 윤숙희 사상구의회 의장, 김범규 부산시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심술진 부산벤처기업협회장 등 지역 기관장들이 참석했다.


또 이 사업의 지역 현안 문제해결 과제에 참여한 파운더 등 사업체 관계자·실무자 70여명이 함께해 지역 활성화에 기여한 그동안의 사업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경남정보대 김태상 기획부총장은 “성과공유회는 HiVE사업에서 추구하는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한 첫걸음이라 생각된다”며 “앞으로 HiVE사업을 통해 사상구와 함께 지역인재 양성과 고등직업교육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사상구의 발전적인 미래를 위해서는 지역대학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경남정보대와 사상구의 상생발전을 위한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은 교육부가 전문대학-기초자치단체 간 협력·연계를 통해 입학에서부터 교육-취업-계속 정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경남정보대학교는 부산 사상구와 함께 추진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1유형)의 1차연도 연차평가를 통해 부산·울산·경남권역의 컨소시엄 중에서 최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