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크기는 2배, 가격은 반값'… 이마트 4㎏ 대형 참돔회 판매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계약 양식 통해 30t 물량 확보

이마트는 12일부터 18일까지 4kg 내외 대형 참돔으로 만든 '국산 대물 참돔 모둠회'를 최대 반값 수준에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신세계포인트 적립으로 30% 할인받고 행사카드로 결제로 20% 중복 할인 혜택을 받으면 최대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식이다. 최종 할인가는 340g이 2만원중반대, 230g이 1만원후반대다.

'크기는 2배, 가격은 반값'… 이마트 4㎏ 대형 참돔회 판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이마트는 지난해 4월 2㎏ 안팎의 참돔을 30t 확보해 일주일만에 완판한 바 있다. 이후 2㎏ 수준 참돔을 20개월 더 길러 4㎏ 사이즈로 공급받기로 양식장과 협의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4㎏급 참돔은 60개월가량 키워야 하는 등 생산성이 낮아 고급 횟집 정도에서만 다뤄온 것으로 전해진다. 실제 비중으로도 양식장 전체 참돔 중 10% 채 되지 않는다고 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에 4㎏급 대형 참돔 30t 물량을 확보했다. 계약 양식을 통해 물량을 확보한 만큼 판매 가격은 이전보다 저렴하다.

염이용 이마트 수산팀장은 "앞으로도 이마트는 가격은 낮추면서도 고객의 미식 범위 넓힐 수 있는 생선회의 선순환 구조를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