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령군, ‘2024년 청년 일자리 공공인턴사업’ 참여자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경북 고령군은 1월 8일부터 18일까지 9일간 ‘청년 일자리 공공 인턴 사업’ 참여자 5명을 모집한다.

고령군 2024 청년 일자리 공공인턴사업 참여자 모집 포스터.

고령군 2024 청년 일자리 공공인턴사업 참여자 모집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사업은 실제적 일자리 필요 계층인 취업 준비생 등 고령군 거주 청년(19∼34세)을 대상으로 공공부문 일자리를 제공해 생계안정 도모와 민간기업 취업 전 업무 역량 제고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참여 희망자는 고령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신청 서류를 작성해 인구정책과 청년정책팀에 방문하거나 이메일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 접수하면 되며, 최종 합격자는 서류전형-면접 심사 등을 거쳐 1월 말경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년 일자리 공공인턴사업 참여자로 선정되면 2월부터 7월까지 6개월간 고령군청 소속 행정부서 등에 배치돼 행정업무 지원을 수행하게 되며 근무조건은 주 5일(1일 8시간) 근무로, 시급은 2024년 경북 생활임금을 적용한 1만 1433원이다. (문의 전화: 청년정책 담당)


이남철 군수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취업 준비생들이 ‘청년 일자리 공공인턴사업’을 통해 근무 경험을 쌓고 일시적이나마 생계 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향후 지속해서 청년 맞춤형 일자리를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