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전950원'으로 알바생 때리기?...사과 요구하니 "내가 그럴일이 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거스름돈으로 950원 주자
알바생에 던지고 가게 떠난 뒤
동전 돌려달라며 다시 돌아와

기분 나쁜 일이 있었다는 이유로 아르바이트생(알바생)에게 동전을 집어 던진 남성의 영상이 공개되며 논란이 되고 있다.

알바생에게 거스름돈을 집어던지는 남성. [사진=SNS 갈무리]

알바생에게 거스름돈을 집어던지는 남성. [사진=SNS 갈무리]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5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950원으로 맞아본 사람?'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알바생 A씨는 사건 당일 계산대에서 남성 손님에게 "봉투 크기는 어떤 거로 드릴까요?"라고 물었다. 이때 손님은 아무 말 없이 A씨를 응시하다가 거스름돈으로 받은 동전 950원어치를 집어 들더니 그대로 A 씨에게 던졌다.


영상을 들여다보면, A씨가 크기가 다른 쇼핑백 두 개를 손님에게 보여주자 계산대 위에 동전을 만지고 있던 손님이 이를 A씨에게 던진다. 동전을 맞은 A씨는 그 자리에 그대로 굳어버린다. 동전을 맞은 A씨가 사과를 요구하자, 손님은 "내가 기분 나쁜 일이 있어서 그렇다. 그런 일이 있다"라며 사과 없이 뻔뻔한 태도를 보였다고 한다.

이에 A씨와 함께 일하던 다른 직원이 "그래도 동전을 던지시면 안 된다. 사과하셔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손님은 "미안하지만 내가 그럴 일이 있어요"라고 말한 뒤 100원만 줍고 유유히 가게를 떠났다. 이윽고 손님이 다시 돌아와 나머지 돈을 돌려달라고 요구해 다른 직원이 돌려줬다고 한다.

알바생에게 거스름돈을 집어던지는 남성. [사진=SNS 갈무리]

알바생에게 거스름돈을 집어던지는 남성. [사진=SNS 갈무리]

원본보기 아이콘

배우 일을 겸하고 있다는 A씨는 "연기하면서 많은 경험하는 게 좋을 것 같아 시작한 화장품 아르바이트인데 2년 동안 일하면서 처음으로, 아니 태어나서 처음으로 동전 세례를 맞아봤다"고 토로했다.


이어 "너무 황당해서 가만히 있던 나도 너무 웃기고 다시 보니 속상하기도 한데 고소하려다가 찾아와서 해코지할까 봐 무섭기도 하고 부모님이 알게 되면 속상해할까 봐 여기에라도 (올린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기가 막히게 쇼핑백으로 싹 피해서 다치진 않았다. 다시 오면 신고해야겠다"고 덧붙였다.


해당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저건 폭행죄다. 당장 고소해야 한다", "자기 기분만 중요시하는 사람들이 꼭 알바생 기분은 생각 안 하고 알바생들에게 불친절하다", "알바할 때가 생각난다. 돈 집어 던지는 사람들이 은근히 많았다", "진상 중의 진상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고기정 인턴 rhrlwjd031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