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창녕군, 하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부서 및 공무원 시상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속한 민원 처리로 군민 감동 서비스 실천 공무원 격려

경남 창녕군은 지난 2일 신속한 민원 처리로 군민 감동서비스를 실천한 하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을 선정, 격려했다고 3일 밝혔다.


‘민원처리 마일리지’는 2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사무를 법정 처리기한보다 단축 처리했을 때 누적되는 개인별 점수와 업무 난이도에 따른 가산점을 포함해 평가하는 제도이다.

창녕군은 2023 하반기 민원처리마일리지 우서부서를 선정했다. [이미지제공=창녕군]

창녕군은 2023 하반기 민원처리마일리지 우서부서를 선정했다. [이미지제공=창녕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민원 처리 담당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군민에게 신속·정확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도입된 제도이다.


2023년 하반기에는 환경위생과 등 3개 부서가 우수 부서로 선정됐다. 단순민원 분야에서 재무과 이동호 주무관 등 3명, 복합민원 분야에서 도시건축과 서병근 주무관 등 3명이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돼 상장과 시상금을 받았다.


성낙인 군수는 “민원인의 다양한 요구와 복잡한 업무 절차로 민원 처리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며 “민원인에게는 가장 가까이에서 민원을 처리하는 공무원이 바로 창녕군의 얼굴이라는 사실을 명심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처리를 위해 노력해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주소은 기자 soeun737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