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엔터, 창비와 제5회 영어덜트소설상 공모전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카오엔터, 창비와 제5회 영어덜트소설상 공모전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출판사 창비와 '제5회 카카오페이지X창비 영어덜트소설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엔터와 창비는 2020년부터 영어덜트소설상 공모전을 개최하며 한국형 영어덜트 장르 발전을 견인해왔다. 제1회 대상 수상작인 SF 블록버스터 '스노볼'은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 등 10개국에 수출되는 한편, 영상화가 확정됐다. 카카오페이지에서도 누적 조회수 102만회도 기록했다.

그 외에도 '1931 흡혈마전'(1회 우수상), '버려진 우주선의 시간'(1회 카카오페이지 특별 선정작), '소소하게 초인들이 모여서, 소초모'(2회 우수상), '노 휴먼스 랜드'(3회 대상), '폭풍이 쫓아오는 밤'(3회 우수상), '어쩌다 학교가 집이 되었다'(4회 우수상) 등 작품들이 발굴 및 출간됐다. 4회 대상작인 '터널'도 출간을 앞두고 있다.


올해 개최되는 공모전은 대상 선정작 1편에 2000만원, 우수상에 500만원 고료가 지급되며 우수상 선정 작품 수는 심사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수상작은 모두 카카오페이지 연재 및 창비 단행본, 전자책 출간의 기회가 부여된다.


모집 부분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지원 가능하다. 모험물, SF 판타지, 로맨스 등 전 장르를 아우른다.

공모전 응모는 26일부터 내년 3월24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응모 지원서, 스토리 트리트먼트, 본편 원고 총 3부로, 원고는 200자 원고지 기준으로 미완성고는 350매 이상(7만자 이상), 완성고는 600매 이상(12만자 이상), 최대 1250매(25만자) 분량이다. 응모는 신인 및 기성작가 모두에 제한 없다. 최종 수상작은 예심과 본심을 거쳐 내년 5월15일 카카오페이지 공지사항 및 창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영어덜트소설상은 그간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배출하며 한국형 영어덜트소설 대표 공모전으로 확고한 입지를 세웠다"라며 "국내 최대의 오리지널 지식재산권(IP), 독자적인 글로벌 플랫폼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엔터와 영어덜트 장르는 물론 출판업계를 선두하고 있는 창비가 함께 좋은 시너지를 내어 글로벌에서 활약할 훌륭한 영어덜트 소설이 탄생하길 고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