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AI기술로 IPTV 홈쇼핑 활성화…"마케팅 지원·상품 추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니TV 쇼핑 인사이트 통해 시청 데이터 분석
쇼핑+ 신설로 편리한 쇼핑 환경 조성까지
"AI 기술로 홈쇼핑 사업자와 상생 힘쓰겠다"

KT가 인공지능(AI) 기술로 지니 TV 홈쇼핑 이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TV 홈쇼핑 활성화에 나선다.


27일 KT는 지니 TV홈쇼핑 방송사들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지니 TV 쇼핑 인사이트'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KT, AI기술로 IPTV 홈쇼핑 활성화…"마케팅 지원·상품 추천"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니 TV 쇼핑 인사이트는 KT의 AI 기술로 지니 TV의 홈쇼핑 실시간 시청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시청자 수, 점유율, 유출 및 유입자 수, 시청시간, 반복 시청 등의 데이터를 시각화해 KT 지니 TV의 홈쇼핑 방송사들에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KT 융합 데이터를 활용해 홈쇼핑 시청자의 시청 패턴, 주문 전화, 앱 접속 등 고객 반응 데이터를 분석해 홈쇼핑 사업자들의 상품 소싱과 방송 편성 등 마케팅도 지원한다.


내년에 KT는 홈쇼핑 이용행태 정보를 AI로 분석해 개인화된 추천 시스템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KT는 지니 TV 홈쇼핑 채널 모아보기 서비스인 '쇼핑플러스(쇼핑+)'를 신설해 시청자들의 편리한 쇼핑 환경을 조성한다. 지니 TV의 미디어 포털 홈 화면에 있는 'Live 채널관' 전면에 이를 배치하고 상품 추천 기능을 강화했다.

쇼핑+는 국내 홈쇼핑 17개 채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모아보기 서비스로, 기존 서비스인 '쇼핑N혜택'의 UI를 개편해 홈쇼핑 브랜드별로 모아 시청 예약, 특가 상품 확인, 인기 방송 VOD 다시보기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또 지니 TV 리모컨에 쇼핑+ 전용 바로가기 버튼을 제공해 시청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쇼핑+를 통해서 KT 지니 TV 고객만을 위한 특별 할인 상품 주문도 가능해진다. KT알파 쇼핑 인기상품 '이영자의 뼈 없는 갈비탕' 등 5개 상품을 VOD로 재구매 할 수 있다. CJ 온스타일과는 KT 지니 TV 고객 전용 혜택으로 비비고 만두 5종 12팩을 42% 할인된 국내 최저가 3만231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KT는 대한민국 대표 IPTV 사업자로서 950만 사용자 기반과 AI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홈쇼핑 사업자와의 상생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AI 기술로 홈쇼핑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미디어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홍명보, 감독 못 찾은 축구협회에 쓴소리 "학습 안됐나"

    #국내이슈

  •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패혈증으로 사지 절단' 30대女…"직업 찾고 사람들 돕고파"

    #해외이슈

  •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7월 첫 주에도 전국에 거센 호우…한동안 장마 이어져 [포토] '한 풀 꺽인 더위'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