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병규 광주 광산구청장 “어등산에 열릴 신세계, 최고 성탄 선물”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 협약 환영

박병규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은 22일 광주시가 신세계프라퍼티와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 협약을 체결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박병규 광주 광산구청장 “어등산에 열릴 신세계, 최고 성탄 선물”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 청장은 “광산, 그리고 광주시민이 가장 기대하고 무려 18년을 기다린 숙원,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이 마침내 본궤도에 올랐다”며 “오늘 협약은 올 한 해를 열심히 살아온 시민에게 주는 최고의 연말 선물이자 성탄 선물”이라고 말했다.

협약에 따라 신세계프라퍼티는 어등산에 쇼핑·문화·레저·엔터에 휴양을 결합한 41만 7531㎡(12만 6000평) 규모의 체류형 복합 관광단지인 ‘그랜드 스타필드’ 조성을 추진한다.


박 청장은 “오래 걸린 만큼 어등산 관광단지 사업은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며 “지역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고, 일자리 창출 등 실질적인 이익을 주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어등산에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필드가 들어서면 광주·전남뿐 아니라 전국, 세계에 발길이 이어지는 등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경제효과를 얻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끝으로 “어등산에 열릴 새로운 광주, ‘신세계’가 시민이 꿈꾸는, 시민이 바라는, 시민을 이롭게 하는 ‘국가대표 랜드마크’가 되도록 광산구가 앞장서겠다”며 “광주시, 신세계프라퍼티, 시민, 소상공인 등과 함께 손잡고 사업 성공에 온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